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코빗(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Korbit거래소(www.korbit.co.kr, 이하 “거래소") 및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전자적 장치와 상관없이 회사가 거래소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암호화폐 거래지원 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을 승인하고 거래소에 회원가입하여 회사와 사이에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만 합니다)을 체결한 자를 의미합니다.
3. "암호화폐"라 함은 분산원장 및 암호화 기술을 바탕으로 발행되어 일정한 네트워크에서 기록, 사용될 수 있는 전자정보로서 거래소에서 거래의 대상이 될 수 있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등을 의미합니다.
4. "아이디(ID 또는 계정)"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매도자"라 함은 암호화폐를 매도할 의사로 해당 암호화폐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하거나 신청한 회원을 말합니다.
7. "매수자"라 함은 암호화폐를 매수할 의사로 해당 암호화폐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하거나 신청한 회원을 말합니다.
8. "개인정보 보호법령"이라 함은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위 법률들의 하위법령과 고시를 의미합니다.
9. "OTP"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시 보안을 위해 사용하는 일회용 비밀번호로서 OTP생성 어플리케이션에 의해 생성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10. "입금 지갑주소"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생성하는 것으로서 회원이 거래소 내 회원 계정으로 암호화폐를 전송받을 때 사용하는 주소를 의미합니다.
11. "외부 암호화폐 지갑주소"라 함은 회사가 통제 또는 운영하지 아니하는 것으로서 회원 또는 제3자가 거래소 외에서 암호화폐를 보관하기 위하여 보유하는 암호화폐 지갑주소 또는 타 거래소가 생성한 암호화폐 입금주소를 의미합니다.
12. "전자적 장치"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장치로서 컴퓨터, 휴대용 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의미합니다.
13. "api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제작한 프로그램 등을 거래소 시스템에 연결하여 암호화폐 매도, 매수 주문 등의 기능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4. "실명확인계좌인증"이라 함은 회원이 회사와 사이에 별도 계약을 체결한 금융기관을 통해 실명확인계좌를 개설하고, 동 계좌를 거래소에 등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5. "krw 포인트"라 함은 거래소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사용되는 가상의 포인트로서 현금으로 환불이 가능한 것을 의미합니다. 16. "하드포크"라 함은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과정에서 체인이 분기되어 이전 블록체인과 호환되지 아니하는 새로운 블록체인이 생기는 것을 의미하고, 이 과정에서 새로운 암호화폐가 생성될 수 있습니다.
17. "에어드랍이라 함은 특정 암호화폐를 보유한 지갑에 대하여 일정한 조건에 따라 새로운 암호화폐를 지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8. "멀티브로커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거래소에서 암호화폐 매매 주문을 하고, 회사가 동 회원을 위하여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동 주문을 이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설명과 개정)
①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가 제공하는 웹페이지 및 모바일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공지하고,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 사이트의 초기화면이나 팝업화면 또는 공지사항란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그 개정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웹페이지 또는 모바일에 게시하거나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개정 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 7일 내에 약관 개정에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 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취지를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본 조 제3항 단서의 경우에는 30일의 의사표시 기간을 부여해야 합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 의사를 표명한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 조 제4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도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이 약관 외에 별도의 공지사항, 개별 약관, 개별 동의사항, 이용안내, 운영정책, 세부지침 등(이하 "세부지침"이라 합니다)을 정하여 이를 회원에게 알리거나 동의를 받을 수 있으며, 세부지침의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세부지침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 및 세부지침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회원가입)

제5조 (서비스 이용신청)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합니다)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웹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 가입 및 이용신청(이하 “가입신청"이라 합니다)을 할 수 있습니다.

② 가입신청자가 법인인 경우 해당 법인은 회사에 다음 각 호의 첨부서류를 제출하여 가입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1. 가입신청서(코빗 가입 이메일 주소, 법인명, 사업자등록번호, 법인 전화번호, 법인 주소지, 법인 대표자명, 법인 대표자 연락처, 대리인이 있는 경우 대리인 이름 및 연락처, 법인계정 사용 목적, 예상 월 거래량, 예상 일일 출금한도 등 기재)
2. 사업자등록증
3. 법인등기부등본(말소사항 포함)
4. 법인 명의 통장 사본
5. 최근 2년간 재무제표
6. 납세증명서
7. 주주명부(주주의 이름, 생년월일, 주소 포함)
8. 법인 지분의 25/100 이상을 보유한 자의 신분증(최대 지분 보유자 또는 법인을 사실상 지배하는 자의 신분증으로 대체 가능)
9. 법인 대표자 신분증
10. 거래에 이용할 휴대폰의 최근 3개월간 요금명세서
11. 대리인이 있는 경우 위임장 및 대리인 본인 신분증
12. 그 외 가입신청을 위하여 회사가 요구하는 서류

③ 가입신청자는 자신의 명의로 서비스 가입 및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고, 실명이 아닌 명의를 사용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서는 아니되며, 이에 따른 민사, 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가입한 회원이 져야 합니다.

④ 회사는 가입신청자가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법령에 의해 허용된 범위에서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가입신청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6조(이용계약의 체결)
① 이용계약은 제5조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른 가입신청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다만 법인회원의 경우 본 약관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적용을 배제하거나, 본 약관에 우선하는 내용의 약정을 별도로 체결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가입신청자가 만 19세 미만인 경우 회사는 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 이를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의 이름이 실명이 아니거나, 가입신청자가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가입신청자가 가입신청시 필요 내용을 기재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기재하는 경우
3 가입신청자가 법령을 위반하거나,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가입신청자가 가입신청 전에 회사와 사이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였으나, 본 약관 제24조에 의하여 동 이용계약이 해지된 사실이 있는 경우
5. 가입신청자가 중복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6. 가입신청자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을 갖추지 못하는 경우
7. 가입신청자가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Financial Action Task Force)에서 자금세탁방지 요주의 국가로 지정한 국가 또는 지역의 국민, 시민권자, 영주권자, 거주자 등인 경우
8. 가입신청자가 부정한 용도 또는 별개의 영업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9.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10. 국가기관의 정책상 회사가 일시적으로 신규가입을 유보할 필요가 있는 경우
11.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는 등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7조 (회원의 개인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① 회사가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하여 개인정보보호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호의 경우 또는 개인정보 보호법령상 가능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수사기관 또는 법원 등이 수사 또는 재판 등을 이유로 자료제공을 요청하는 경우(법적인 절차에 따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의 서비스 또는 회사와 제휴한 업체의 서비스에 관한 정보(이하 “서비스 정보"라 합니다)를 우편, 전자우편 또는 SMS를 통해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웹페이지 또는 모바일의 가입신청 또는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서비스 정보의 수신거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정보를 전송하지 아니합니다.

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웹페이지 또는 모바일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장 회원의 의무 및 회원에 대한 통지

제9조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① 아이디, 비밀번호 및 OTP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 비밀번호 및 OTP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비밀번호 및 OTP가 부정하게 사용된 사실을 알게 될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서비스 로그인 시 동의창, 서비스 연결화면 등의 수단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하고, 이로써 본 조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본 조에 의한 통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총칙

제11조 (서비스의 종류)
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로그인 서비스
2. 현금 및 암호화폐 입출금 서비스
3. 암호화폐 거래지원 서비스
4. 암호화폐 시세정보 제공 서비스
5. 암호화폐 거래내역 조회 서비스
6. 암호화폐 보관 서비스
7. Api 서비스
8. 멀티브로커 서비스
9.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은 회사의 사정에 의하여 변경, 교체 또는 종료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전자적 장치에 따라 서비스의 내용을 다르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내용 및 변경의 공지)
①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서비스의 특성, 절차 및 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공지하며,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서비스에 관한 사항을 이해하고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내용이 변경, 교체 또는 종료되는 경우, 이를 본 약관 제10조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하며, 회원이 동 통지 내용을 조회하지 않아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유지 및 중지)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들에게 사전에 그 내용을 본 약관 제10조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제휴업체 등의 제3자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제휴업체등의 제3자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해킹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즉시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함과 동시에 시정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1. 명의 또는 연락처가 확인되지 아니하거나,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3.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4. 해킹, 사기 등 범죄에 연루되었거나 연루되었다고 의심되는 경우
5. 회원으로 가입된 이용자가 만 19세 미만인 경우
6. 암호화폐 매도자와 매수자가 동일인으로 판단되는 경우
7. 국가기관이 관련 법령에 따라 서비스 제한을 요청하는 경우
8. 회원이 타인 명의의 계좌로 원화 입출금 거래를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된 경우
9. 시세조정, 자금세탁, 불공정거래, 범죄행위 등에 관여하고 있거나, 관여하고 있다고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10.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11.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을 계획한 경우
12.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13.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14.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5. 아이디, 비밀번호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6.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7. 회원이 회사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18. 같은 이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19.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20.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21. 회사가 최근 서비스 이용일부터 연속하여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에 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한다는 통지를 하였음에도 통지 도달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의사표현을 하지 않은 경우
22.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경우
23. 매수의사 없이 암호화폐의 매수 신청을 한 후 매수거부하는 경우
24.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통하여 얻은 정보로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25. 복제품, 해킹된 암호화폐, 매도목적이 아닌 암호화폐를 등록하는 경우
26.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반드시 필요한 절차를 이행하지 아니하는 경우
27.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8.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진행에 심각한 장애를 유발하는 경우
29. 회원이 로그인을 위하여 입력한 비밀번호가 5회 연속 틀린 경우
②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는 경우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제한의 사유, 내용, 일시 및 기간을 본 약관 제10조의 방법을 통해 통지하고, 동시에 소명기회를 제공하며, 회원이 합리적인 소명을 하는 경우에는 그 즉시 서비스 이용제한을 해제하여야 합니다.
③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본 조 제2항의 절차 없이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기간 중 그 이용제한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되는 경우 이용제한을 즉시 해제합니다.

제15조 (서비스 수수료 등)
Ⓘ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가로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각 서비스별 수수료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명시되어 있으며, 회사 및 시장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취득하게 되는 수수료 외의 수입은 수수료와 마찬가지로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가로서의 성질을 가지며, 회원은 이에 대한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수수료로 수취한 암호화폐를 거래소 내에서 회원에게 매도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동 암호화폐의 매도가 거래소의 시세에 영향을 주지 아니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5장 서비스 이용 각칙

제16조 (현금 입출금 서비스)
① 회원은 실명확인계좌인증을 완료한 경우에 한하여 해당 실명확인계좌를 통해 거래소에 현금을 입금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거래소에 현금을 입금함과 동시에 동 현금은 1원당 1KRW 포인트 비율로 KRW 포인트로 전환됩니다.
③ 회원은 실명확인계좌인증을 완료한 경우에 한하여 해당 실명확인계좌를 통해 KRW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불하여 출금할 수 있습니다. 다만 1일 출금한도는 회원등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정기점검, 시세조정・자금세탁・불공정거래・범죄행위 등의 방지를 위한 모니터링, 회원등급별 출금 한도와 같은 운영 정책에 따라 회원의 현금 입금 및 출금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7조(KRW 포인트)
① 회사는 암호화폐의 거래가 종료되었을 때 매도대금을 매도자에게 KRW 포인트로 적립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이벤트 등으로 회원에게 임의적으로 KRW 포인트를 부여 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에 의하여 부여된 KRW 포인트는 회사 사정으로 인하여 포인트 적용이 취소 될 수도 있습니다.
④ 제2항에 의하여 부여된 KRW 포인트에 대하여 회사는 현금 환불을 제한 또는 금지할 수 있습니다. 그 경우에도 암호화폐 매수를 위한 사용은 가능합니다.
⑤ 회원 탈퇴 시 또는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시 KRW 포인트는 전액 환불 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1원 이하의 KRW 포인트는 환불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 탈퇴 시 또는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시, 제2항에 의하여 부여된 KRW 포인트는 전액 삭제 됩니다.
⑦ 회사는 KRW포인트에 대한 금융이자 지급 의무가 없습니다.

제18조 (암호화폐 입출금 서비스)
① 회원은 거래소에서 입금지갑주소를 발급받아 동 주소를 통해 회사가 입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암호화폐를 입금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거래소에 보관 중인 암호화폐 중 회사가 출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암호화폐를 외부 암호화폐 지갑주소로 출금할 수 있습니다. 다만 1일 출금한도는 회원등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해하고, 암호화폐 입출금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1. 회원의 암호화폐 입출금 신청에 따른 암호화폐 전송은 회사와 무관하게 해당 암호화폐가 속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이루어집니다.
2. 회원의 암호화폐 입출금 신청에 따른 암호화폐 전송은 해당 암호화폐가 속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필요한 절차를 이행하는 데 요구되는 시간이 경과한 후 완료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암호화폐 입출금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필요한 최소 입출금 수량을 설정할 수 있고, 이 때 최소 입출금 수량은 회사의 운영 정책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 암호화폐가 속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상에서 하드포크 또는 에어드랍 등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하드포크 또는 에어드랍 등의 시점을 전후하여 해당 암호화폐의 입출금 또는 거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 조 제4항의 경우 외에도 서비스 정기점검, 시세조정・자금세탁・불공정거래・범죄행위 등의 방지를 위한 모니터링, 회원등급별 출금 한도와 같은 운영 정책에 따라 회원의 암호화폐 입출금 또는 거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9조(암호화폐 거래지원 서비스)
① 회원은 KRW 포인트를 단위로 회사가 거래소 내에서 거래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암호화폐를 매도 또는 매수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암호화폐 거래지원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필요한 최소 거래 수량을 설정할 수 있고, 이 때 최소 거래 수량은 회사의 운영 정책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암호화폐 거래지원 서비스를 통해 암호화폐를 매도 또는 매수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매도 또는 매수 주문을 전자적 장치를 통해 등록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본 조 제2항의 등록된 매도 또는 매수 주문이 체결되는 즉시 체결내역을 회원의 거래내역 및 자산내역에 반영합니다. 그러나 회원의 암호화폐 거래내역이 해당 암호화폐가 속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기록되지는 아니합니다.
④ 회원은 본 조 제2항의 등록된 매도 또는 매수 주문이 체결된 후에는 동 주문을 수정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⑤ 본 조 제2항의 등록된 매도 또는 매수 주문은 회원이 취소할 때까지 유효합니다. 다만 제11조 제2항에 따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종료로 인하여 거래지원이 종료되는 암호화폐의 경우, 해당 암호화폐에 관한 회원의 등록된 매도 또는 매수 주문은 거래지원 종료일까지 체결되지 아니하면 자동취소됩니다.
⑥ 암호화폐를 매도하고자 하는 회원은 주문등록시 효과적인 매도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부가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가 따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⑦ 본조 제6항에 따라 신청한 부가서비스를 취소하기 위해서는 이미 부가서비스를 통해 얻은 이익 또는 회사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0조 (암호화폐의 보관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취득하는 암호화폐를 회사가 관리하는 암호화폐 지갑에 보관합니다.
② 암호화폐가 속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상에서 하드포크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하드포크 발생 후 분기된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안정성 및 분기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새로 생성되는 암호화폐의 가치 등을 검토한 후 새로 생성되는 암호화폐의 지급, 입출금 및 거래 지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③ 특정 암호화폐와 관련하여 에어드랍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에어드랍되는 암호화폐가 속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안정성 및 에어드랍되는 암호화폐의 가치를 검토한 후 에어드랍되는 암호화폐의 지급, 입출금 및 거래 지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제6장 멀티브로커 서비스에 대한 특칙

제21조(멀티브로커 서비스의 이용)
① 회원이 멀티브로커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본 장의 멀티브로커 서비스에 대한 특칙이 다른 조항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다만 멀티브로커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장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 따릅니다.
② 멀티브로커 서비스를 통해 암호화폐를 매도 또는 매수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매도 또는 매수 주문을 전자적 장치를 통해 등록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본 조 제2항의 등록된 매도 또는 매수 주문에 따라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매매거래의 주문을 이행하고, 동 주문이 체결되는 즉시 체결내역을 회원의 거래내역 및 자산내역에 반영합니다.

제22조(암호화폐의 보관 및 이에 대한 책임)
① 회사는 회원이 멀티브로커 서비스를 통해 취득하는 암호화폐를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의 회사 계정에서 보관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가 파산하거나, 동 거래소에 해킹 등의 사고가 발생하여 멀티브로커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동 회원에게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3조(불가항력으로 인한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사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사유로 인하여 멀티브로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멀티브로커 서비스가 지연되는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멀티브로커 서비스와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때에는 법에 따른 상당한 범위 내에서 회사의 책임이 면제되지 아니합니다.
1.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의 서비스 장애 또는 정책 변경으로 인하여 멀티브로커 서비스를 통한 암호화폐 매매거래가 중단되는 경우
2.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의 서비스 장애 또는 정책 변경으로 인하여 멀티브로커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암호화폐의 출금이 중단되는 경우

제7장 이용계약의 종료

제24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 혹은 법인회원의 담당자가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본 약관 제14조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제한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그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해지는 회사가 회원에게 이용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회사는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④ 본 조 제1항 또는 제2항에 의한 이용계약 해지의 경우, 회원은 회사에 보관 중인 자산을 모두 회사 외의 계정, 계좌 또는 지갑으로 이전하여야 합니다.
⑤ 본 약관 제20조 제3항 또는 제4항에 따라 하드포크 후 새로 생성되는 암호화폐 또는 에어드랍되는 암호화폐의 지급이 결정된다고 하더라도, 회사는 본 조에 의해 이용계약이 해지된 회원에 대해서는 동 암호화폐를 지급하지 아니합니다.

제8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25조 (손해배상)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규칙을 위반한 암호화폐 거래 등 회원의 행위 및 동 행위로 인해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의 제휴사에 의해 발생한 피해는 제휴사의 약관에 준하며, 제휴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26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본 항 제2호 내지 제6호의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경합한 때에는 법에 따른 상당한 범위 내에서 그에 따른 책임이 면제되지 않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 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2.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를 포함한 통신서비스 업체의 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5. 암호화폐 발행 관리 시스템 또는 암호화폐가 속한 블록체인상의 하자로 인하여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6. 전산장애 또는 순간적인 홈페이지 접속 증가, 일부 종목의 주문 폭주 등으로 인한 서버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②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및 보안을 위하여 정기적으로 또는 긴급한 서버점검을 할 수 있습니다. 정기 서버점검의 경우에는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서비스가 중단되기 24시간 전에 공지를 해야 하며, 긴급한 서버점검의 경우에는 회사가 할 수 있는 가장 빠른 시점에 공지를 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산장애, 순간적인 홈페이지 접속 증가, 일부 종목의 주문 폭주 등으로 서버의 장애가 예상되는 경우 필요 최소한의 범위에서 주문 접수정지, 거래중단, 입출금중단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거래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서버 성능 관리, 시스템 보안책임자 선임, 전산실 관리, 설비 관리, 정보보호, 비상대책 수립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27조(이용권리의 양도 등)
회원은 서비스 이용권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사와의 채권・채무, 기타 계약상 지위를 제3자에게 어떤 형태로든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28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① 회사는 암호화폐를 매도하거나 매수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할 권한을 갖고 있지 않으며,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매도자 또는 매수자의 대리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간의 매도 및 매수와 관련하여 매도의사 또는 매수의사의 사실 및 진위, 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회사와 회원간의 특정 암호화폐에 대한 직거래에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매도자 또는 매수자의 대리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링크된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와 관련한 회원의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링크된 사이트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링크된 사이트가 명백히 불법적인 경우 등 링크된 사이트를 통한 회원의 거래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법에 따른 상당한 범위 내에서 그에 따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어떠한 암호화폐에 대해서도 그 가치나 지급을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제29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①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① 이 약관은 2019년 2월 11일부터 적용됩니다 ② 2018년 9월 20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